에이스침대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에서 침대 부문 1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하는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로, 소비자와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 만족도 등을 조사한다.
올해로 17년째 침대부문 1위를 지켜온 에이스침대는 1992년 `침대공학연구소`를 세워 2006년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침대 기술의 한국화를 목표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해오고 있으며, 연구소를 통해 낸 특허 출원은 880개가 넘는다.
대표적인 침대 기술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인데 16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것으로, 숙면을 방해하는 꺼짐, 소음, 빈틈, 흔들림, 쏠림 등의 현상을 개선했다.
스프링 위아래가 각각 독립형과 연결형의 역할을 해, 누웠을 때 하중 분포에 따라 위에서는 부드럽게, 밑에서는 단단하게 받쳐줘 인체 곡선을 유지시킨다.
이 기술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는 "독자적인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몰두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잠`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