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경영원 김종명 파트너코치가 제19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이하 코칭컨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코치상과 올해의 도서상을 수상했다.
10월 20일(목) 진행된 코칭컨페스티벌에서 코칭경영원은 김종명 파트너코치(국민대학교 겸임교수)의 수상을 비롯해 비즈니스 코칭 사례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국내 1위 코칭펌의 면모를 가감 없이 드러냈다.
`올해의 코치상`에 선정된 코칭경영원 김종명 파트너코치는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MCC(Master Certified Coach) 코치로 기업, 학계, 기관뿐만 아니라 개인과 조직이 존재하는 모든 곳에서 코칭경영원과 함께 코칭 리더십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그간의 코칭 스킬과 불교의 가르침을 엮어 풀어낸 『마음 발견의 기술』(2022) 출간을 비롯 꾸준한 저작 활동을 통해 코칭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올해의 도서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종명 파트너코치는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올해의 코치상은 코치로서 더욱 사회에 기여하고 봉사하라는 의미로 여겨지고, 도서상은 더 열심히 공부하라는 격려와 경책의 의미로 이해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후배 코치 양성과 코칭의 전파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하며, 더욱 열심히 공부하는 코치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코칭컨페스티벌은 코칭 문화 확산과 상호 간의 정보교류를 위해 2004년부터 한국코치협회에서 주최해온 행사로 이날 관계자 및 코치 약 7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코칭경영원이 추천한 CJ 인재원과 한동대학교도 코칭 문화 확산에 기여한 올해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코칭경영원의 저력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코칭경영원은 `기업문화의 New Trend 1ON1`이라는 주제로 비즈니스 코칭 사례에 대한 발표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세션은 프로세스나 스킬에만 집중되어 있는 코칭 교육 프로그램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면담과 1ON1의 차이를 구분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리더들의 코칭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했다.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 사회의 코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코칭경영원의 코칭 프로그램 및 2023년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칭경영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