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온 티맥스에듀가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최근 `티맥스알지(TmaxRG)`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7일 밝혔다.
티맥스알지는 교육 분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올해 초 티맥스에이아이에서 독립해 별도 법인으로 출범했다.
그동안 티맥스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와플수학` 등 개인별 학습 수준과 목표에 맞춤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변경된 사명 `알지`는 다양한 첨단기술로 교육과 지식 분야에 혁신을 가져다줄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국문, 한문 등 여러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알찬지식`의 줄임말이자, 한자 `知(알 지)`, 지식을 잘 인지하고 있는지 묻는 구어체 `알지?` 등을 함축해 `티맥스알지`를 쉽게 각인시키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티맥스알지는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에듀테크 서비스 영역을 넘어 교육과 지식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플랫폼 영역으로 확장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DB(데이터베이스), OS(운영체제), 오피스, AI,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융합해 티맥스가 앞으로 선보일 `슈퍼앱`을 기반으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새로운 지식의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티맥스알지는 지난 9월 6일~7일 개최된 `슈퍼위크 2022`에서 티맥스가 슈퍼앱을 통해 그려나갈 교육·지식 분야의 미래 비전으로 누구나 쉽게, 원하는 앱과 콘텐츠를 생산해 초개인화된 학습·교육·지식의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모습을 제시했다.
티맥스알지는 내년 상반기부터 슈퍼앱 기반의 신개념 학습·교육·지식 플랫폼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메타버스 및 AI 기반의 수준별 맞춤 학습 플랫폼 `알지스터디(RG STUDY)` ▲체계화된 지식DB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해 수업 준비 및 관리에 대한 교사의 부담을 줄여줄 교육 플랫폼 `알지클래스(RG Class)` ▲책을 넘어 앱으로 업데이트되는 지식 플랫폼으로 작가의 창작 방식과 도서 유통 환경을 혁신하는 `알지에이북(RG A-Book)`을 개발 중이다.
티맥스알지 이동석 대표는 "기존에 티맥스알지는 티맥스의 강력한 AI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며 교육 격차의 해소뿐만 아니라, 교육의 발전에도 기여했다"며, "이제는 더 나아가 `첨단 IT 기술로 고도화된 교육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라는 미션을 실현하고,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