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우장산역에 가로정비주택 동문건설 디이스트와 신일 해피트리에서 아파트 분양을 앞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아파트는 평당가 약 2900~3100만원 수준으로 예정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내집마련을 위한 좋은 기회가 제공되며 서울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착한 분양가라는 점에서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서울 강서구 우장산역권은 마곡지구와 인접하고 있으며 강서구 내 최고 학군을 자랑하는 곳이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발산초, 덕원중. 화곡중. 덕원예고, 덕원여고, 화곡고 등이 위치하고 있어 학세권을 자랑하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수명산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숲세권을 누릴수 있으며 우장산역과 도보 5분거리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5호선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지하철역으로 1정거장 이내에 이대서울병원,미즈메디병원 등 대형병원이 위치하고 있어 수준높은 의료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장산역 동문건설 디이스트와 신일 해피트리는 가로정비사업으로 총 세대 중 일반분양 공급 세대는 각 24세대, 13세대이며 분양면적은 동문디이스트는 전용면적 59㎡, 66㎡, 69㎡, 74㎡을 공급하며 신일해피트리는 전용면적 29㎡, 42㎡를 공급한다.
그리고 소규모정비사업 아파트만의 장점으로는 일반적으로 일반분양분이 30세대 미만으로 공급되는데 이 경우에는 주택공급에관한규칙 제3조(적용대상)가 적용되지 않아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 또한, 등기전 전매가 가능한하다.
서울 강서구 우장산역 인근에 오랜만에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예정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이 예상되며 계약조건 등 분양정보는 소규모정비사업 전문 분양플랫폼 "전매홈"에서 확인할수 있다.
전매홈 장두원 대표는 "이번 "청약홈에서 제공되지 않는 분양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소규모정비사업들의 일반 분양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며, 소규모정비사업 이외에도 민간임대아파트, 비규제지역 아파트 등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 분양정보 들을 한데 모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출시하여 실수요자들에게 내집마련의 좋은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