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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30조 중동 화장품 시장 진출..."화장품 업계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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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가 30조 원 규모의 중동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한국콜마는 UAE BPC(United Arab Emirates Business Point Consultancy)에 화장품 PB(Private Brand) 제품을 개발·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최초다.

UAE BPC는 UAE의 수출입 비즈니스 컨설팅 기관이다. 화장품을 포함한 여러 산업 분야의 육성을 위해 설립됐다.

UAE BPC 측은 한국콜마의 융합 기술력, 글로벌 인프라, 품질 관리 수준 등을 높게 평가해 제품 개발·생산의 전 과정을 독점으로 맡겼다고 전했다.

이날 압둘라 알 마이니 UAE BPC 회장, 아흐메드 알 알리 UAE BPC 대표, 윤주택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이사장 등은 한국콜마를 방문해 중동지역 PB제품 출시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하고 출시 예정인 PB 제품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다.

한국콜마는 더마 화장품을 중동에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현지의 건조한 기후 환경 등을 고려해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중이라고 설명했다.

동물 유래 성분 제외를 포함한 할랄 인증 등 향후 UAE BPC 요청에 맞춰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국콜마가 개발한 제품은 UAE BPC에서 운영하는 자체 브랜드샵을 통해 중동 전지역에 유통된다.

앞서 한국콜마는 세종공장과 부천공장에 각각 기초, 색조화장품 생산을 위한 ‘할랄 보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UAE는 중동 지역의 소비 트렌드를 리딩하는 허브 국가이기 때문에 이번 PB제품 공급은 한국콜마의 중동 진출에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K뷰티를 대표하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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