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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대리점 성장 전략 공개…"홈리모델링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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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이 대리점주들과 상생을 통해 홈리모델링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한샘은 홈리모델링 대리점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열고 `대리점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분기 한샘 홈리모델링 사업 실적이 부진했던 탓에 이를 타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샘은 먼저 올해 4분기 부분 공사 상품인 공간 패키지 신상품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거실이나 욕실 등 소비자가 바꾸고 싶은 공간만 선택해 바꾸는 부분 공사 상품이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이사를 가지 않고 살고 있는 집을 고치는 수요가 증가해 간편하게 리모델링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또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를 통한 책임시공 체계도 강화한다.

숙련된 시공인력을 투입해 리모델링 전 공정을 직접 시공하고 대리점은 소비자 상담과 설계 등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대리점을 연결하는 O2O 채널 투자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내년 1분기 한샘몰과 한샘닷컴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또 온라인 가구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늘리고, 라이브 방송·홈쇼핑 편성 횟수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김진태 한샘 대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제품과 서비스, 시공 품질 혁신 등 대리점 지원을 아끼지 않고 미래 시장에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는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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