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가 국내 법인 설립 1주년을 맞아 독보적 스피커 기술이 집약된 무선 포메이션(Formation) 시리즈를 국내 소비자들이 합리적 구성과 가격으로 하이엔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9월 1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포메이션 듀오를 구매시 전용 스탠드나 포메이션 오디오를 증정하며, TV 스페이스 구축을 위한 포메이션 바, 베이스, 플렉스 패키지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바워스앤윌킨스 공식 인스타 팔로우 및 구매 인증된 고객의 경우 110년 전통의 오디오 브랜드 `DENON` 고가의 무선 이어폰을 증정한다.
포메이션(FORMATION) 시리즈는 특허 받은 강력한 Mesh Network 기술로 5G기반의 자체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 포메이션 스피커들을 한 공간 안에서 사용시 백만분의 1초, 다른 공간들 간에 연결 시에도 1000분의 1초의 레이턴시(시간차)라는 놀라운 스펙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완벽한 오디오 싱크를 구현한다. 또한 96kHz/24Bit 고해상도 무선 스트리밍으로 웬만한 유선 시스템을 능가할 수 있는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포메이션 시리즈는 개별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듀오(FORMATION DUO)를 통한 2채널 스테레오 하이파이 시스템, 바/베이스/플렉스(BAR/BASS/FLEX)를 통한 3.1CH, 5.1CH 등의 다양한 포맷의 서라운드 홈시어터 구성이 가능하며, 플렉스(FLEX)는 독자적인 2CH 하이파이, 혹은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등을 통해 컴퓨터와 연결한 PC-Fi 셋업도 가능하다.
모든 시리즈는 바워스앤윌킨스 뮤직(Bowers & Wilkins Music) 앱을 통해 손쉽게 설정 및 동기화 하고, 타이달(TIDAL), 코부즈(Qobuz) 등의 고해상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앱 상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네트워크/유선 스테레오 프리앰프인 포메이션 오디오(FORMATION AUDIO)를 추가하면 RCA, Optical, S/PDIF 등의 디지털/아날로그 입출력을 통해 TV의 사운드를 포메이션 스피커로 편리하게 즐길 수도 있으며, LP턴테이블이나 CD플레이어를 연결하여 192kHz/32bit의 고해상도 무선 스트리밍을 즐길 수도 있다.
바워스앤윌킨스 한국 법인(디앤엠세일즈앤마케팅코리아) Brand Activation Specialist 이호영 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급성장 중인 국내 무선스피커 시장에서 바워스앤윌킨스만의 독자적이고 개선된 기술과 독보적인 오디오 스펙을 보여주고자 한다. 차별화된 고음질을 원하시는 고객분들에게 최고의 사운드를 무선의 편리함으로 누릴 수 있는 청취 환경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