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권역이 항공우주산업의 중심 거점이 될 것으로 보이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미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약 70%가 집적돼 있는 서부경남 일대에 항공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항공우주청 설립 등 탄탄한 항공우주산업 인프라가 형성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올해 연말 완공을 앞둔 항공국가산업단지는 82만여㎡ 규모로 사천ㆍ진주 항공산업의 집적화를 위해 조성 중이다. 여기에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 계획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포함되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경남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27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에서 제시한 `17개 시도 7대 당선인 공약 15대 정책과제` 중 경상남도의 경우 `항공우주청 설립ㆍ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7대 공약이 포함됐다. 이에 항공우주 전담조직인 `항공우주청`의 경남 설립이 공식화되면서 일대에 우주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가 7월 경남 사천시 일대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된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차량으로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사천시에 위치한 사천제1산업단지, 사천제2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삼천포 일대는 물론, 사천시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 삼천포점,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아울러 단지 반경 270m 내에 노산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삼천포중앙여중, 삼천포중, 삼천포중앙여고, 삼천포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이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