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실적 관계없이 모든 결제 금액에 대해 적립해주는 체크카드가 올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로 선정됐다.
4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웹사이트에서 상품 조회 및 신청전환수를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어디서든 모든 결제금액의 0.2%를 무조건 적립해주는 `우리 010PAY 체크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매월 10일은 `응카데이`로 1만 원 한도 내에서 10% 적립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삐삐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플레이트 2종이 추가 출시되기도 했다.
2위는 `#오하쳌(오늘하루체크)`가 차지했다. 대중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 OTT, 공연티켓 등의 쇼핑여가 할인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해외겸용으로 발급 받을 경우 해외 결제 시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의 콜라보 플레이트 출시 이후 꾸준히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3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되는 무조건 적립 카드다.
4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다. 연회비 5,000원으로 전월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2만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위는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KB국민 노리체크카드`가 차지했다.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도서, CGV, 놀이공원, 푸드 등 여가 할인까지 갖춘 전방위 할인 체크카드다.
앞서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올 상반기 신용카드 인기순위에서는 `현대카드 ZERO`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ZERO카드 역시 전 가맹점에서 무조건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체크카드는 플레이트나 혜택처가 다양해지며 주사용층인 1020세대에게 결제수단 이상의 소장품이 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인상 등으로 인해 체크카드를 서브카드로 쓰는 직장인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