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드리핀(DRIPPIN)이 `글로벌 슈퍼 루키` 면모를 입증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발매된 드리핀의 두 번째 싱글 `빌런 : 제로(Villain : ZERO)`는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이하 16일 오전 10시 기준) 해외 5개 국가 및 지역에 진입했다.
`빌런 : 제로`는 스페인 4위, 핀란드 12위, 말레이시아 18위, 영국 24위, 미국 52위 등 해외 5개 국가 및 지역 차트에 진입하며 드리핀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 밖에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핀란드 등 여러 국가 및 지역에 이름을 올리며 드리핀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빌런 : 제로`는 드리핀이 지난 1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빌런(Villain)`의 프리퀄로, 드리핀이 펼치고 있는 전무후무한 세계관인 `빌런즈 에라(Villain`s Era)`의 과거 서사를 들여다보며 세계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앨범이다.
특히 `빌런` 세계관의 시작점인 자아 분열을 표현한 타이틀곡 `제로(ZERO)`를 포함해 이번 앨범에 수록된 총 3곡은 세계관을 탄탄히 구성하는 요소로 이뤄져 있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드리핀은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