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원호(WONHO)가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다.
지난 13일 오후 6시 발매된 원호의 세 번째 미니 앨범 `파사드(FACADE)`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이하 14일 오전 10시 기준)에서 해외 12개 국가 및 지역 TOP5를 기록했다.
`파사드`는 터키 1위를 비롯해 콜롬비아와 인도네시아, 러시아, 싱가포르 2위, 멕시코와 필리핀, 태국, 베트남 4위, 말레이시아와 네덜란드 4위, 핀란드 5위 등에 이름을 올리며 원호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타이틀곡 `크레이지(CRAZY)` 역시 아제르바이잔, 볼리비아와 엘살바도르, 파나마, 사우디아라비아 1위, 파라과이 3위, 아르헨티나 4위 등 해외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5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솔로 대세`의 위엄을 과시했다.
원호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파사드`는 카니발 속에 이루어지는 여러 감정들을 비유해 풀어낸 앨범으로, 원호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감성과 색깔을 담은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이 수록돼 뛰어난 음악 역량과 감각을 증명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첫 곡인 `인트로 : 9AM(INTRO : 9AM)`부터 마지막 곡인 `아웃트로 : 9PM(OUTRO : 9PM)`까지 연결성 있게 수록돼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타이틀곡 `크레이지`는 에너지가 폭발하는 듯한 다양한 편곡 구성과 그루브한 드럼 및 베이스라인이 인상적인 동시에 변화무쌍하며 멜로디컬한 보컬 라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펑키한 댄스곡이다.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한 원호는 `크레이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