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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엠솔루텍, LG 시스템에어컨 세척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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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초, 서울 낮 최고 기온이 31도 까지 올라가면서 사업장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미리 냉방기를 점검하고 세척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LG전자 시스템에어컨의 서비스 유지보수를 맡고 있는 하이엠솔루텍은 세척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수가 전년도 동기(1~5월 기준) 대비 44%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스템에어컨은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지 않을 경우 각종 박테리아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변하며,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는 특히나 세균 번식의 속도가 더욱 빨라져 실내 공기 질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전문가의 관리가 필수적이다.

하이엠솔루텍이 제공하는 LG 프리미엄 정품 세척 서비스는 기기를 완전 분해 후 안정성을 인정 받은 환경친화적인 공인 약품으로 전문적인 세척 및 살균 작업에 들어간다. 전문 엔지니어가 특허 받은 전용 세척 장비를 통해 오염 물질을 확실하게 제거한 이후에 기기를 재조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레지오넬라균과 페렴균, 곰팡이 등 각종 세균 번식을 예방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에어컨의 필터와 그릴, 판넬, 송풍팬 등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유지할 경우 냉방 효율이 향상돼 전기료를 절감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정기적인 관리는 제품의 부식을 방지해 기기의 수명 또한 연장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장 엔지니어가 세척 이후 냉난방기의 상태와 작업 내용을 요약해 사진과 점검표를 제공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세척 진행 사진과 리포트를 사후에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본격적인 더위가 오기 전 사전에 시스템에어컨의 점검 및 세척을 신청하는 고객이 급증하며 세척 서비스 관련 매출이 전년 5월 대비 31% 이상 증가했다"라며 "특히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여름철 실내 공기의 질을 결정하는 냉방기의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이 늘어난 만큼 더욱 전문적이며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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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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