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는 보험소비자가 손해보험에 관한 궁금한 점을 어디서든 쉽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오는 24일 금융협회 최초로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일반상담과 자동차보험 관련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상품별 자주하는 질문과 보험가입조회, 보험다모아 등 협회의 각종 서비스 안내와 연결도 제공한다.
협회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카톡상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카카오톡 내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를 채널 추가해 접속할 수 있다.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30분, 13시부터 17시30분까지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카톡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사항 또는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축적되는 상담사례는 향후 발간될 제3차 상담사례집에도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