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2집 리패키지로 컴백하는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DREAM SQUAD’(드림 스쿼드) 숏폼 프로모션이 화제다.
NCT DREAM은 컴백에 앞서 5월 10일부터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를 통해 멤버들이 비트박스 동아리 ‘DREAM SQUAD’로 변신해 자신들만의 음악을 만들어가는 스토리 라인의 숏폼 프로모션을 선보였으며,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Beatbox’(비트박스)의 일부 음원과 포인트 안무를 미리 만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었다.
더불어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는 이번 프로모션의 공식 영상 누적 조회수가 1억 3689만 뷰(5월 26일 기준)를 넘었으며, 팬들의 열띤 참여로 만들어진 리크리에이티드 콘텐츠 조회수 역시 해시태그 ‘DREAMSQUAD’ 영상이 1억 8900만 뷰, ‘BringYourBeatbox’가 1억 3600만 뷰로, 총 3억 25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실감케 했다.
이어서 NCT DREAM은 틱톡에서 ‘DREAM SQUAD’의 새로운 멤버를 찾는 ‘#BringYourBeatbox’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신곡 ‘Beatbox’ 음원을 활용해 자유롭게 만든 콘텐츠를 ‘DREAMSQUAD’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BringYourBeatbox’ 프로모션에 참여한 사람 중 NCT DREAM이 직접 ‘DREAM SQUAD’ 새 멤버를 선정, 일명 ‘광야(KWANGYA)’로 불리는 SM 성수동 사옥에 초대해 NCT DREAM과 함께 틱톡 콘텐츠를 촬영할 예정이어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NCT DREAM 정규 2집 리패키지 ‘Beatbox’는 5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