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이 26일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주부들을 위해 야간대학이 아닌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학사과정을 운영하며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수도권 직장인들이 대학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주말학사과정에 지원해 학사를 받고 대학원에 진학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서울 야간대학교, 직장인 주말대학교 등을 찾아보는 직장인, 주부, 사업가들이 전문 교육과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주말학사과정에 노크하고 있다”며 “주말을 활용해 학업에 도전하는 직장인, 주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학위과정은 주 1회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경영학·상담심리 전공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또는 동등 학력 대상자로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중퇴자의 경우 학습설계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학습설계를 시행하고 있다.
보다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를 진행하고 있는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180학점 중 84학점 이상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중앙대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복지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전공 및 학점인정 자격증 특강 등의 무료지원, 다양한 장학금 혜택,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신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상담 및 학습설계와 원서접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