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가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설된 ‘ESG경영팀’은 김태극 대표 직속으로 운영되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티머니는 신설된 ESG경영팀을 중심으로 ESG 전략도 체계적으로 추진한다. ESG경영팀은 티머니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ESG 경영 실천과 성과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티머니 ESG 경영 전략 로드맵’에 따라 사업별 단기, 중장기 과제를 수립, 관리하며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티머니가 추진 예정인 ESG 경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티머니 카드의 소재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며, 티머니 카드 포장재도 친환경 생분해 소재로 변경할 예정이다. 또한, 택시 카드 결제 단말기에 전자영수증 기능을 도입해 수천 그루 분량의 영수증 종이 사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교통비 마일리지 지원, 버스/지하철 중심의 대중교통 환승체계에 대한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 추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확대할 방침이다.
김태극 티머니 사장은 “ESG 경영은 지속가능한 성장뿐만 아니라, 더 좋은 사회를 위해 필수적인 만큼 작게는 ‘대중교통 활성화’, 크게는 ‘더 편리한 세상’을 위해 앞장서는 티머니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