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가 해외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NMIXX는 지난 21일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K-컬처 페스티벌 `KCON 2022 Premiere in Chicago`(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에 등장해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의 타이틀곡 `O.O`(오오)와 수록곡 `占 (TANK)`(탱크) 무대를 비롯해 Beyonce(비욘세) `Move Your Body’(무브 유어 보디), 블랙핑크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커버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NMIXX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해외 팬들과 만나는 대면 무대로 화제를 모았고, 일곱 멤버들은 탄탄한 보컬 실력은 물론 눈 뗄 수 없는 강력한 퍼포먼스로 현지 관객과 글로벌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최근 일본 언론 PRTIMES에 따르면, NMIXX는 현지 라인뮤직에서 조사한 2022년 K팝을 좋아하는 10대들이 선정한 `지금 가장 주목하고 있는 K팝 아티스트` 부문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다. 현지 10대들은 "멤버 전원이 아름답다", "갓 데뷔한 신인의 보컬 실력이 벌써 완성되어 있다", "실력이 뛰어나다" 등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NMIXX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자체 콘텐츠 `PICK NMIXX JYP COVER LIVE`를 공개하고 JYP 걸그룹 히트 계보를 잇는 신예다운 매력을 톡톡히 과시했다. 릴리, 해원, 설윤, 지니, 배이(BAE), 지우, 규진은 ITZY(있지) `LOCO`(로꼬)를 시작으로 트와이스의 `The Feels`(더 필즈)와 `OOH-AHH하게`(우아하게), 피프틴앤드 `티가 나나봐`, 미쓰에이의 `Hush`(허쉬)와 `Breathe`(브리드),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와이 소 론니)와 `Be My Baby(비 마이 베이비) (Ra.D Mix)`까지 JYP 선배 걸그룹의 명곡을 커버하고 7댄스, 7보컬, 7비주얼을 갖춘 `전원 에이스 그룹`으로서 역량을 뽐냈다.
한편 NMIXX는 유튜브에서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며 `K팝 4세대 피날레 걸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올해 2월 22일에 공개된 데뷔곡 `O.O`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7000만 뷰를 돌파했고, 다양한 기타 콘텐츠 역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데뷔 음반 `AD MARE`는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달성,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음반과 아티스트에 부여하는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획득하는 경사를 누린 바 있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NMIXX가 보여줄 폭넓은 향후 행보에 가요계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