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15

  • 3.48
  • 0.14%
코스닥

743.38

  • 9.86
  • 1.34%
1/3

싸이 ‘That That’, 유튜브 글로벌 차트 점령…국내 멜론 톱100 차트 1위 등 ‘올킬 행보’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싸이(PSY)가 5년 만에 발표한 신보 반응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9일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은 최신자(집계 기간 4월 29일~5월 5일 기준) 유튜브 글로벌 전체 인기곡 차트 및 인기 뮤직비디오에서 1위를 차지했다.

`That That`은 집계기간 동안 약 8,000만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미국 내에서도 인기곡 3위와 뮤직비디오 1위, 영국에서도 인기곡 3위, 뮤직비디오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앞서 `That That`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TOP 100에서도 61위를 기록하며 첫 진입에 성공한 바 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는 9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TOP 100에서 다시 1위에 올랐다. 지니, 벅스의 일간 차트와 FLO 24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유튜브 뮤직에서도 인기곡, 인기 아티스트, 핫이슈,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전부 정상을 차지했다.

그 외 수록곡 `Celeb` 뮤직비디오가 4위, `이제는 (Feat. 화사)` 퍼포먼스 비디오가 11위, `감동이야 (Feat. 성시경)`와 싸이의 기존 대표곡 `강남스타일`, `New Face`, ‘DADDY’, ‘GENTLEMAN ‘ 등도 나란히 상위권으로 차트인 하는 등 두루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퍼포먼스를 함께한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3000만 뷰, 일주일 만에 1억 뷰의 고지를 밟은 데 이어 현재 1억 2,4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각종 콘텐츠 및 무대 영상들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남다른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5년 만에 돌아온 싸이의 앞으로의 행보에 계속해서 기대가 모인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