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미국 동부시간 7일 오전 9시 31분입니다. 오늘 전체적인 지표부터 살펴보면, FOMC 회의록이 공개된 이후 미국 10년물 국채수익률이 오르고 2년물이 떨어지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현재 10년물 금리는 어제보다 소폭 오른 연 2.616%에, 2년물은 어제보다 조금 떨어진 연 2.467%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략비축유 추가 방출 소식에 힘입어 큰 폭으로 떨어졌던 국제유가는 오늘 다시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서부텍사스산중질유 WTI는 전날보다 1.3% 오른 배럴당 97.5달러 선에서 움직였습니다.
미국의 주간 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는 16만6천건으로 집계됐는데, 이건 시장 예상보다도 낮은 데 더해 지난 1968년 이후에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언뜻 보면 미국이 실업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될만큼 고용상황이 좋은 것으로 볼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미국에서 일할 사람을 찾기 어려운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는 뜻으로 볼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오늘장 종목 관련해서는 어떤 것들을 살펴봐야할까요. 최근 상대적으로 성장주, 기술주에 타격이 더 큰 금리환경이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오늘 대형 기술주들은 대체로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있는 종목이죠. 테슬라가 장중 뉴스로 움직일 가능성을 살펴보셔야겠습니다. 테슬라는 현지시간으로 오늘 텍사스에서 핵심 생산기지인 기가팩토리의 준공행사, `사이버로데오`를 개최합니다. 이 자리에서 일론 머스크 CEO가 어떤 발언을 내놓을지, 또 행사에서 현재 출시 준비 중인 모델들에 대한 진행상황이나 힌트가 나올지에 현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고요. 테슬라는 오늘 개장전 거래에서 0.5%, 소폭 상승했습니다.
청바지로 익숙한 의류기업 리바이스, 티커종목명 LEVI도 프리마켓에서 실적발표 후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이 회사가 내놓은 분기 실적은 매출 15억 9천만 달러, 주당순이익 0.46달러입니다. 매출과 이익 모두 시장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중저가보다는 고가 청바지와 티셔츠 판매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리바이스의 주가는 개장 전 2% 넘는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