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전작 `STEREOTYPE`에 이어 2연속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거머졌다.
그룹 스테이씨는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영-러브닷컴)으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에 지난 4일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 수상 소식을 알렸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스테이씨는 `YOUNG-LUV.COM`으로 집계 나흘 만에 전작 초동 기록이었던 114만203장(미니 1집 `STEREOTYPE`)을 뛰어넘었다. 또한, 한터차트 일간랭킹에서 초동 기간 내 두 차례 1위를 차지했으며,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순위에서 17위(현재 19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매 앨범 파죽지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터차트는 스테이씨의 초동 기록을 기념해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다. 이어 스테이씨는 후즈팬 TV를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스테이씨는 "저희가 `YOUNG-LUV.COM`으로 초동 15만 장을 기록해 한터차트에서 인증패를 보내주셨다, 작년 9월에는 `STEREOTYPE`으로 11만 장을 돌파해 첫 인증패를 받았는데 벌써 이번이 두 번째로 받는 거다, 저희가 이렇게 큰 선물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모두 스윗(팬덤명) 덕분이다"며 팬덤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스윗 여러분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저희도 더 노력할 테니 앞으로도 함께하자"라며 인증패 수상 소감을 마쳤다.
스테이씨의 `YOUNG-LUV.COM` 앨범을 포함한 차트 성적과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는 한터차트 웹 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테이씨의 인증패 소식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