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와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함께 플렉스 풀드 바비큐를 이달 출시했다.
이달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국 퀴즈노스 매장에서 한정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특수매장 제외) 또한, 퀴즈노스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이름을 맞춰라`와 신메뉴 체험단을 모집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퀴즈노스의 플렉스 라인으로 채식 중 가끔 육식을 겸하는 준채식주의자인 플렉시테리언을 위한 메뉴로 건강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소비자 사이 식물성 단백질 샌드위치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부터 프렌차이즈 샌드위치 업계 최초로 대체육 샌드위치 `플렉스 스테이크`를 출시하며 샌드위치 대체육 시장에 발을 들였고, 작년 동안 퀴즈노스 샌드위치 중 대표적인 18여개 메뉴 사이에서 전체 매출 6위를 기록했다.
국내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는 샌드위치의 식물성 고기를 천천히 훈제하여 미국식 바비큐의 결을 살려 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살리고,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풀드 바비큐에 토마토, 양파, 피망, 양상추 등의 야채와 계란이 사용된 치폴레마요 소스가 첨가되어 있다.
김수동 퀴즈노스 상무는 "국내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건강과 맛이라는 부분을 동시에 만족하는 메뉴를 출시하기를 바랬다"며 "식물성 대체육과 연어 및 햄 등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로 건강과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메뉴 라인업을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