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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항공국방 브랜드평판 2위 한화시스템…1위는? [방산인사이드]

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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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산업(주), KAI 발사체 이미지

우주항공국방분야 상장기업 가운데 2월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에 한국항공우주산업(주), KAI가 2위에 한화시스템, 3위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퍼스텍, LIG넥스원, 빅텍, 휴센텍, 쎄트렉아이, 제노코, 아스트, 휴니드, 에이트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샘코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위를 기록한 KAI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550, 미디어지수 845,282, 소통지수 673,710, 커뮤니티지수1,945,472, 시장지수 1,192,527, 사회공헌지수 113,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8,85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28,216과 비교하면 39.98% 상승했다.

2위, 한화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807,950, 미디어지수 649,668, 소통지수 672,539, 커뮤니티지수 1,583,668, 시장지수 982,610, 사회공헌지수 151,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7,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52,762과 비교하면 8.86% 상승했다.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1,075, 미디어지수 612,240, 소통지수 461,605, 커뮤니티지수 467,819, 시장지수 841,640, 사회공헌지수 113,459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7,83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86,268과 비교하면 10.09% 상승했다.

4위, 퍼스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6,000, 미디어지수 786,763, 소통지수 1,011,984, 커뮤니티지수 104,675, 시장지수 85,882, 사회공헌지수 131,454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757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6,933과 비교하면 139.87% 상승했다.

5위, LIG넥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175, 미디어지수 480,911, 소통지수 376,971, 커뮤니티지수 436,149, 시장지수 446,308, 사회공헌지수 88,6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9,161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22,293과 비교하면 1.26% 하락했다.

이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6,29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다.

전달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기록인 22,053,008개와 비교하면 26.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참고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군용기 관련 내수로 구성됐고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 제조산업과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을 병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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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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