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신용카드 총결산에서 1위를 차지했던 `어디서든 무조건 할인`해주는 카드가 1월에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7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의 랭킹 집계에 따르면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는 지난 해 총결산 1위에 이어 지난 1월에도 1위 자리를 지켰다.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은 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기본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의 새로운 무조건 카드인 `LOCA LIKIT 1.2`도 랭킹 2위로 치고 올라왔다.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모든 가맹점에서 무조건 포인트 적립을 해주는 `우리010PAY체크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무조건 카드는 이제 유행이 아닌, 스테디셀러가 되는 모양새"라며 "무실적 카드는 전월실적 등을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카드 유형"이라고 설명했다.
무조건 카드 외에, 고정비를 할인해주는 생활비카드도 차트에 다수 진입했다. 생활비 카드로 유명한 `신한 Mr.Life`, `현대카드Z family`부터 교통과 통신, 커피, 쇼핑 등 소소하지만 꾸준히 사용할 수밖에 없는 비용을 할인해주는 `삼성 taptap O`,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삼성 iD ON`이 차트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