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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가이드북'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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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문영호, 이하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기업의 공공 조달 시장 진출을 위한 `예술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가이드북`을 발행했다.

신간 `예술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가이드북`은 예술기업이 공공계약 제도를 이해하고 입찰 참가 자격조건을 갖추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공공시장 정보와 문화예술 관련 입찰 사례 분석 등 실제 입찰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실용서로 제작됐다.

해당 가이드북은 `공공계약 제도 이해하기`, `입찰 참가 가격 갖추기`, `공공시장 정보 수집하기`, `실전 입찰`로 구성되며, 부록 `문화예술 관련 입찰 리스트 사례`에서는 조달정보개방포털 계약 사례와 기타 행사, 축제, 전시, 공연, 행사 기획 및 대행 서비스, 음원 제작 서비스 등에 관한 사례를 설명하고 있다.

예술경영지원센터 관계자는 "해당 가이드북이 공공시장 제도 이해 및 실전 입찰 참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가이드북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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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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