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과 NFT 콘텐츠의 성장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1월 11일 오후 7시부터 zoom으로 특강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고유성을 확보하게 된 유일무이한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
업계에서는 NFT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잠재력으로 인해 앞으로 디지털콘텐츠의 큰 변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키즈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리와 친구들’도 메타버스 게임으로 나온다. 캐리소프트는 `캐리와 친구들` IP(지식재산권) 캐릭터를 활용해 NFT를 적용한 메타버스 게임 ‘캐리파크’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인 김시은 교수는 “NFT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세상의 변화에 앞장선 디지털콘텐츠 제작자들이 글로벌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에서는 메타버스와 NFT의 관계, 그리고 NFT 콘텐츠의 확대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풍성한 정보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는 웹툰·웹소설 및 애니메이션·영상, 일러스트·컨셉아트 등의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