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에스에프나인)이 전작에 이어 다시 한터차트 초동 브론즈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는 지난 3일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SF9의 공식 초동 인증패 수상 소식을 알렸다. 그룹 SF9은 미니 10집 `RUMINATION`으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SF9은 지난 11월 발매한 미니 10집 `RUMINATION`으로 초동 판매량 16만 장 이상을 달성했다. 이는 기존 자체 최고 초동 기록이었던 14만 3989장(미니 9집 `TURN OVER`)에서 또 한 번 성장한 기록이다.
한터차트는 이러한 SF9의 초동 기록을 기념하며,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다.
이에 SF9 멤버들은 "판타지(SF9의 팬덤명) 덕분에 이런 선물을 받는 것 같다. 판타지 감사하다"며 기록을 만들어준 팬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이로써 SF9은 2021년 발매한 두 앨범으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2연속 수상하며 대세 보이그룹으로서 자리매김을 공고히 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