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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 '넘버원 금융플랫폼'으로"

신년사서 올해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 'R.E.N.E.W'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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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윤종규 회장(사진 가운데)이 `올해의 KB Star 상`을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고,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믿음을 드리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3일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임인년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2022년 시무식’을 열고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지난 한해 KB금융그룹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Star 상`을 전달하는 격려 행사도 가졌다.

신년사에서는 윤 회장은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R), 글로벌&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의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특히 윤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 ‘High Speed’, ‘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또 KB금융그룹이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넷 제로(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윤종규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 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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