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메타버스 두드리는 '핑크퐁 아기상어'…아바타로 'Z세대 공략'

제페토에 '아기상어’ 전용 샵 오픈
홀로그램 캐주얼 등 패션템 37종 공개
'아기상어' UGC 콘테스트 진행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두드리는 `핑크퐁 아기상어`…아바타로 `Z세대 공략`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손잡고 ‘핑크퐁 아기상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를 통해 글로벌 Z세대 소비자와 접점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제페토는 전 세계 누적 가입자 2억 2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10대 비율은 80%에 이른다. 스마트스터디는 가상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와 소통하는 제페토를 활용해, ‘핑크퐁 아기상어’ 전용 샵을 오픈하고 통합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핑크퐁 아기상어’ 전용 콜라보레이션샵을 오픈하고 패션 아이템 37종을 선보인다. 상어가족 패밀리룩 테마의 점프수트, 홀로그램 캐주얼 의상 등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아이템들로 구성해, 사용자 취향에 맞춰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디오부스 2종을 출시,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와 지난 9월 새롭게 출시된 ‘힙합샤크(Hiphop Shark)’ 안무를 즐길 수 있는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마트스터디는 8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핑크퐁 아기상어’를 소재로 한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제페토 X 핑크퐁 아기상어 뮤직비디오’를 유저들과 함께 제작하는 컨셉으로, 사용자가 창작한 콘텐츠 일부를 콜라보레이션 홍보 영상에 삽입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