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샴푸바가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 생활쓰레기가 늘어나고 기후변화의 위기를 피부로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바뀌면서 여러 회사들이 제로웨이스트를 표방하며 고체 뷰티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여기에 2016년부터 고체형 설거지비누와 고체형 샴푸바를 출시하여 시장을 따라가기보다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톤28`이다.
톤28이 처음에 고체 샴푸바를 출시하였을 때는 다들 `불편하겠다`, `꼭 그렇게까지 해서 환경을 지켜야 하나?`라는 답변이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환경적 가치 외에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머리를 가꿀 수 있는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톤28 샴푸바는 출시 초기에 액체 샴푸와 비교되며 무방부제, 천연 성분 사용, 자연 분해가 쉽다는 것에 소비자의 소비 인식을 바꾸려 했고, 제로웨이스트 관심이 증가되면서 샴푸바 시장이 활성화된 뒤에는 영국 비건소사이어티 공식 인증과 EWG 그린 등급 원료 성분 사용을 통해 높은 판매를 이루어 샴푸바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두피 각질, 유분량 개선 실험을 통해 각 44.6%, 20.19% 개선되어 다른 삼푸바 대비 높은 개선율을 보였다.
최근에는 트리트먼트바를 출시하며 다시 한번 고체형 머리 감을거리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톤28 샴푸바와 같이 쓰기 좋은 트리트먼트바는 액체형 트리트먼트 5병 분량의 에센스가 압축되어 있으며, 에센스 오일을 가득 품은 캡슐이 헤어와 두피에 영양분이 스며들 수 있게 개발되었다.
또한 타 브랜드의 린스와 트리트먼트에 거의 들어가는 4급 암모늄 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두피에 직접 닿아도 문제가 없다. 제로웨이스트를 이끄는 톤28 샴푸바는 톤28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