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는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시작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다.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구체화 시켰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2017년 창단되었다. 2009년 법무부와 MOU를 통해 보호관찰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하기 시작했다. 청소년 교육비 지원 사업 `에듀윌 장학재단`은 2010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사업이다.
월 1회씩 100포대의 쌀을 기증하는 `사랑의 쌀`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11,922포대의 나눔을 기록 중이다. 임직원 나눔펀드는 2015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되는 기금으로 뜻깊은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자사 출신 합격생들과 함께 `지역 사회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착한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서 지역사회의 꿈이란, 에듀윌이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 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미다.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다양한 합격생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의미있는 나눔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봉사활동, 김장봉사, 쌀 기증, 연탄봉사 등 그 형태는 다양하다.
지난 여름에는 에듀윌 대표 합격생이라 할 수 있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이하 에공회)와 함께 `사랑의 쌀` 100포대를 부산에 위치한 운봉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했다. 에듀윌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고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합격생들과 코로나19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에 희망을 나눈 것이다.
지난 겨울에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에주회)와 구로구에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으며,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에공회)와는 `사랑의 김장봉사`를 실시했다. 고된 일과 추위에도 불구하고 동문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최선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양형남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회장은 "고객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의 비전에 속하는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를 이룰 수 있도록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