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현지시간으로 다음달 11일 개막하는 CES 2021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심리스 인스타뷰 디자인을 2021년형 인스타뷰 냉장고에도 확대 적용한다. 이 디자인은 LG전자가 지난 10월 출시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있는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했다.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줄여 준다. 노크온 화면은 이전 모델 대비 20% 이상 키워 더 편리해졌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제품에 이어 양문형 냉장고인 신제품에도 UV 나노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주기적으로 자외선 LED을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앤다.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버튼을 눌러 추가로 살균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가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
이 제품은 왼쪽 냉동칸의 가장 위쪽 선반에서는 지름 약 5cm의 구형(球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를, 왼쪽 도어 전면에 있는 디스펜서에서는 각 얼음과 조각 얼음을 이용할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린다. 양손에 식품이나 그릇 등을 들고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 "냉수 설정해줘", "각얼음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해당 기능이 적용된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CES 2021 최고 혁신상에 선정됐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디자인과 위생기능을 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를 앞세워 해외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