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허각이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ell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21일 오후 8시 허각 공식 SNS를 통해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ello(헬로우)`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해 기대를 높였다.
허각의 스페셜 앨범 `Hello`의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는 풍성한 악기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멜로디의 곡으로, 허각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노을, V.O.S, 루나 등 발라드의 최강자 가수들과 작업해온 작곡팀 bigguyrobin이 작업했으며, 작사에는 신승훈의 `I Believe`,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노을 `전부 너였다` 등 히트곡을 작사한 양재선 작사가가 참여해 어쩌다 찾아온 헤어짐에 대한 아픈 마음을 현실적인 가사로 녹여냈다.
타이틀곡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 외에도 허각이 10년 동안 허각의 목소리를 사랑해 준 이들에 대한 마음을 직접 작사로 표현한 `Best view(베스트 뷰)`, 허각이 10년 만에 더 성숙해지고 깊어진 감성으로 다시 부른 `Hello (2020 Ver.), `죽고 싶단 말 밖에 (2020 Ver.)`가 수록됐다. 더불어 허각의 베스트 곡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향기만 남아`, `사월의 눈`, `혼자, 한잔`, `바보야`, `마지막으로 안아도 될까`, `흔한 이별`, `듣고 싶던 말`을 리마스터링하여 수록, 총 12곡을 수록하여 허각의 지난 10년과 앞으로를 담아내며 특별한 10주년 기념 앨범을 완성했다.
허각의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ello`는 지난 10년 동안 함께해 준 팬들과 대중에 대해 전하는 특별한 인사인 동시에, 앞으로의 가수 허각에 대한 인사도 함께 담겨 있는 앨범으로, 허각의 데뷔 10주년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뜨거운 성원 속 2010년 디지털 싱글 `언제나`로 데뷔한 허각은 이후 `Hello`, `죽고 싶단 말 밖에`,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등 발표하는 곡마다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명품 발라더`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허각은 오는 12월 28일, 디지털 싱글 `듣고 싶던 말` 이후 4개월 만에 스페셜 앨범 `Hello`와 타이틀곡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로 컴백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