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동 1512-10번지 일원에 위치한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을 오는 12월 18일 공개할 예정이다. 공급규모는 일반분양분 1,049세대로서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12월 21일, 1순위 12월 22일, 2순위 12월 23일이며 한국부동산원(구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월 30일 발표하며 당첨여부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 관람은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른 예방조치 및 관람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12월 14일부터 분양홈페이지에서 견본주택 사전관람 예약을 접수받아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지에 대한 위치, 규모 등 세부내용과 세대 평면구성등을 자세히 볼 수 있는 사이버 견본주택의 기능도 동시에 운영한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동 1512-10번지 일원에 지하2층, 지하 2층, 지상 16~28층 15개동 총 1,594세대이며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1,049세대로서 전용면적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로 구성되어 있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남향(남, 남동, 남서)위주의 단지설계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으며 자연친화적인 요소들로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하여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잔디광장과 느티나무 그늘목, 바닥분수가 어우러진 힐링공간인 `파티오(PATIO)`,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하여 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입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마당인 `에버그린파크`, 출입구에 녹음 좋은 수목이 식재된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단지내에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한 야외캠핑장을 도입한 `캠핑정원`, 봄철 이팝나무의 꽃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인 `이팝나무 숲길`,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키즈랜드`, `EQ동산`, `드림랜드`, `꿈나무동산`이 단지 곳곳에 배치되어 있으며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힐링정원`과 `건강마당`이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단지내 테마공원은 물론이고 단지 북측편에 조성예정인 `평오근린공원`도 눈여겨볼만하다. 평오근린공원은 약 10,256㎡의 면적에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 휴게시설이 접목된 도심공원으로 다양한 교목과 관목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산책로와 바닥분수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평오근린공원의 산책로와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과 연계되어 있어 입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현공원`은 이번에 분양할 7구역과 향후 분양예정인 5구역에 걸쳐 단지 서측편에 위치한 공원으로 서구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으로 조성되어 지역주민들의 명소가 되고 있다. 산책로, 전망데크, 생태연못등이 조성되어 있고 공원주변에는 서구문화회관, 청소년수련관, 어린이도서관, 구민운동장, 국민체육센터가 밀집되어 있으며 오는 6월에 서대구공단 완충녹지와 이현공원을 연결하는 그린웨이가 완공되어 문화와 예술등 테마가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화성은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을 조성해온 조경기술력과 수도권에서 호평을 받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조경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번에 분양할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도 자연친화, 오감만족, 감성을 자극하는 단지내 테마공원을 선보이고, 평오근린공원(예정), 이현공원등과 함께 자연친화 공원아파트로로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5동 1514-1번지(이현초교 앞)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