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스트레이 키즈, 'Back Door'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뷰 돌파…‘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압도적 성장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0시 1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돼 글로벌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달 22일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통해 `마라맛 무대`의 진가를 보여줬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