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콘텐츠와 e커머스가 융합된 플랫폼 ‘트라이엑시트(Tri-Exit.com)’가 오는 30일 공식 출범한다.
트라이엑시트는 유튜브 자체채널과 앱, 쇼핑몰이 연동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유튜브에서 설악산 대청봉 실시간 등반후기를 보고 여기서 본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바로 살 수 있는 식이다.
분야는 캠핑, 사이클, 등산, 스키, 서핑, 낚시, 골프, 홈 피트니스, 정원 가꾸기 등 13개다.
콘텐츠 영역은 전문 유튜버와 자체 제작으로 채워지며, e커머스 영역은 국내외 밴더사와 브랜드 입점이 진행 중이다.
트라이엑시트 측은 “내년 유튜브 구독자 200만명과 매출 300억원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