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건설이 하남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빌리브 하남 더 플레이스`가 신세계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와 `이마트24`의 입점을 확정지었다고 밝혀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스세권` 등의 신조어를 만들어 낸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의 경우, 해당지역의 입지나 미래가치를 철저히 분석하여 개점을 결정하기 때문에 입점 시 높은 집객력을 자랑한다. `빌리브 하남 더 플레이스`에 들어서는 매장 역시 앵커테넌트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신세계 건설을 비롯한 브랜드 상업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드 상업시설은 건설사가 가진 시공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설계가 적용될 뿐 아니라, 브랜드 자체가 주는 신뢰도와 안정성 덕분에 대중에게 선호도가 높은 핵심 점포의 입점이 수월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포스코건설이 선보인 `송도 더샵 센토피아` 단지 내 상가와 롯데건설이 공급한 `동탄역 롯데캐슬`의 단지 내 상가인 `프런트 캐슬 동탄` 역시 모두 계약 시작 하루 만에 전 실이 주인을 찾았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6월 여의도에 공급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의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여의도`도 하루 만에 계약을 마감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 상업시설에 투자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면서 "브랜드 상업시설의 경우 집객력 좋은 유명 브랜드 점포가 입점하는 경우도 많아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세계 라이프스타일 주거브랜드 `빌리브(VILLIV)`의 첫 수도권 사업지인 `빌리브 하남`의 단지 내 상업시설, `빌리브 하남 더 플레이스`가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빌리브 하남`은 2018년 분양 당시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건축가이자 도시설계자인 `프리츠 반 동겐(Frits van Dongen)`과 협력해 큰 이슈가 되었다. 이와 함께 드라이브 인 하우스, 테라스하우스 등 이색적인 평면 설계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얻으며 분양이 완료되었다.
`빌리브 하남 더 플레이스`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 일원에 지상 1~2층, 연면적 약 4,369㎡ 규모로 조성된다. 2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상가(일부)와 복층상가(일부)가 들어서 공원 시설과 연계가 가능할 전망이며, 건물 중심을 비워 두어 정원으로 꾸미고 채광과 환기를 좋게하는 건축기법인 중정설계가 적용된 상업시설 내에 신세계 브랜드의 핵심 키테넌트 스타벅스, 이마트24가 입점을 확정지어 기대감이 높다.
또한, 지하철 5호선 하남풍산역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약 10만㎡ 규모의 시각공원과 이마트 하남점이 바로 앞에 있어 `빌리브 하남` 344실의 독점 수요뿐만 아니라 풍부한 유동인구를 보유한 완벽한 입지를 자랑한다. 여기에 `빌리브 하남 더플레이스`는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5000여 세대의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춰 365일 활성화된 상업시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연말까지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2단계 노선(하남시청역, 하남검단산역)이 개통될 예정이라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남IC와 상일IC 이용이 편리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는 광역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유통· 상업시설 분야에서 독보적인 신세계 프리미엄 상업시설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더욱이 하남풍산역 초역세권의 `빌리브 하남`이 내년 2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 프리미엄이 형성되면서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33-1번지 현대지식산업센터 1층 3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