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 세틀뱅크가 KB캐피탈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세틀뱅크의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내통장결제`에서 사용 가능한 대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온라인 쇼핑 부문에서 현금 결제의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쇼핑 부문에 특화된 내통장결제 대출 서비스는 생활잡화, 건강, 미용 등 세틀뱅크와 제휴된 온라인 몰에 탑재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유 현금이 부족한 경우에도 온라인 상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양사는 생활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신용 대출 서비스와 할부 금융 서비스 등도 준비 중이다.
세틀뱅크는 KB캐피탈과의 협력을 통해 신 파일러 등 금융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세틀뱅크는 "KB캐피탈과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물로 혁신적인 비대면 간편 대출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년 간의 결제 솔루션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히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고객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KB 차차차` 등의 플랫폼에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