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2019년 6월, 업계 최초로 `주 4일 근무제`를 파격적으로 도입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올해 6월, 주4일 근무제 도입 1년을 맞아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해 다시한번 파격적인 기업문화를 뽐냈다.
주 4일 휴무일을 `드림데이(Dream Day)`로 이름 짓고, 팀별로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드림데이를 지정해 자유롭게 월~금요일 중 하루를 쉰다.
`꿈의 직장` 캠페인을 실시하며 임직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에듀윌은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복합 휴식 공간 제공, 다양한 휴가 제도 지원 및 복지포인트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일·생활 균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직원설문 결과 89%가 우리 회사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그 이유로 주 4일 근무제 등 워라밸 지원제도를 꼽은 비율이 96%에 달했다.
에듀윌은 지속적으로 근로문화를 혁신해 온 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선 업적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해에는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듀윌은 이 외에도 임직원들의 건강한 휴식을 위한 복지 제도를 보유하고 있다.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 중이다. 에듀윌 심리상담실은 코로나블루를 포함해 가족관계, 부부관계 등 개인생활과 업무 스트레스, 인간관계로 인한 갈등 등 회사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들을 다루고 있다.
신체의 건강을 위해서도 총 38대의 안마의자 및 세라젬 마사지기, 헬스키퍼가 상주하는 `힐링큐브` 등을 운영 중이다.
에듀윌의 힐링큐브는 임직원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국가공인자격 안마사 4인을 채용해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누구나 업무 시간 내 1회당 30분씩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