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모바일 기기 제조 기업 포인트모바일은 한 손가락에 장착하는 `블루투스 링 스캐너` PM5를 세계 두 번째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PM5는 한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진 블루투스 스캐너다.
70g이하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작업자의 이동이 빈번하고 고강도 스캔 업무가 수반되는 물류창고와 배송 센터 맞춤형 제품이다.
PM5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손이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손가락 하나에 장착할 수 있어 착용 후에도 양 손을 자유롭게 활용해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누구나 쉽게 분리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핑거 스트랩은 양손 어디에나 착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됐다.
저전력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500mAh의 배터리로 최대 9시간 30분 동안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NFC 기술을 이용해 탭 한번으로 다른 기기와 페어링 하는 `탭투페어(Tap-to-Pair)` 기능도 지원한다.
포인트모바일은 이 제품을 미국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 공급할 예정이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PM5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두 손가락 링 스캐너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여 한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는 스캐너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출시 전 테스트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아마존 공급을 계기로 글로벌 물류시장의 `스탠다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인트모바일은 지난 2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