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찬웅팀장`이 운영하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사나폰`에서 명절 연휴내 효도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갤럭시노트9, 갤럭시S10 5G, 아이폰Xr, 아이폰SE2를 공짜폰으로 풀어 해당기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플래그십 라인업에서는 갤럭시S20을 10만원대로 갤럭시노트10을 30만원대로 프로모션 진행한다.
해당 단말기는 최근 출시를 앞둔 `아이폰12`가 미니를 시작으로 7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가 예상되며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출고가인하와 공시지원금 인하를 단행하면서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졌다.
또한, 얼어붙은 소비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이동 통신 3사의 지원금 상향으로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대폭 상향되며 향후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애플은 오늘 29일 애플워치6 시리즈를 한국시장에서 판매 개시에 나섰고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산소포화도 건강기능과 헬스케어, 헬스 코칭 기능이 마음에 든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애플은 이 기세를 몰아 내달 13일 아이폰12를 공개한 뒤 국내 1차 출시국으로 5G상용화를 실시한 한국이 1차 출시국으로 거론된다고 해외 나인 투 파이브 맥은 매체를 통해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어르신들의 부담 없는 요금제인 2만원대 내지는 3만원대 4G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짜폰 시리즈는 내년부터는 5G로 전환이 모두 이루어 질 경우 만나기 어려운 만큼 올해가 마지막 LTE스마트폰의 공짜폰 시대가 마무리되는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9 갤럭시S10 5G 등 공짜폰 효도폰의 보다 자세한 구매조건은 네이버 카페 `사나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