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선정 비대면 경제 수혜주
월가의 심층 분석을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경제 트랜드로부터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씨티, 비대면경제 2024까지 3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
3D센서·AI 프로세서 등 첨단기술주 수혜
코로나19는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고, 이는 3D 센서와 빠른 접속성 그리고 AI 프로세서 등의 첨단기술 관련주들에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씨티에 따르면, 글로벌 비대면 경제는 2024년까지 두 배 이상 성장해 3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씨티의 애널리스트인 아서 라이는 이미 시작된 비대면 경제의 향후 성장잠재력을 생각했을 때, 현재는 비대면 경제의 초기 단계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씨티는 기술 부문별로 비대면 경제의 수혜주들을 선별했는데요. AI 생태계와 센서 기술 그리고 반도체 등 부문별 수혜주들을 꼽았는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부문 선정주: 온 세미컨덕터·텍사스 인스트루먼트·TSMC
먼저, 씨티는 반도체부문에 있어서는 '온 세미컨덕터'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를 꼽고 있습니다. 온 세미컨덕터는 자동차에서 단말기까지 최종 소비자 시장에의 최대 공급자로, 급속히 성장하는 센서 시장으로부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 세미컨덕터는 센서로부터 15%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향후 두 자리수 성장을 보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고, 특히 애플과 삼성 그리고 소니 등의 비대면 경제 견인기업들의 주요 공급자로서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씨티는 TSMC와 STM 등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부문 선정주: 애플·로지텍
씨티는 테크 하드웨어 부문에 있어서는 '애플'과 '로지텍'을 선정했는데요. 특히 애플은 제품과 소프트웨어 그리고 서비스 풀 패키지를 제공하는 만큼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씨티는 애플의 매출 다각화와 독특한 제품 및 서비스 구성, 높은 현금흐름 창출 잠재력과 주주 수익률을 고려했을 때, 애플의 주가가 매력적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또한 씨티는 로지텍이 재택근무와 디지털화 트랜드로부터 지속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봤습니다. 씨티는 로지텍이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과 강한 현금흐름 창출로 내부 투자와 턱인 인수를 하고 있는 만큼 로지텍을 추천주로 꼽고 있습니다.
무인 상점 관련주: 아마존·징둥닷컴
한편, 씨티는 팬데믹 가운데 상점 내 무인결제 키오스크가 퍼졌던 만큼, 앞으로 무인상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씨티는 아마존고의 계산대 없는 매장이 가장 잘 알려진 비대면 프로젝트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중국 징둥닷컴의 얼굴 및 이미지 확인을 통해 소매활동을 추적하는 무인 편의점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AI 생태계 관련주: 샤오미·오므론
마지막으로, 씨티는 비대면 시대에 원격 조정과 음성 인식 등이 주위 환경 및 웨어러블 기기들에 통합됨에 따라, 서로 상호연결되며 컨트롤 가능한 AI 생태계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씨티는 해당 분야에서는 중국 회사인 '샤오미'와 '아이플라이텍'과 일본의 '오므론'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