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집 테크 열풍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지난 6.17 대책 이후 `풍선효과`가 지역이 아닌 투자대상에서도 발생하고 있고 다주택자와 아파트를 대상으로 고강도 규제가 잇따르면서 최근 공급되고 있는 신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집을 산다는 뜻인 `영끌`로 부동산 투자에 뛰어드는 연령층도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아파트 구매에 제한를 느낀 30대들도 오피스텔 구매와 분양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광주 최고 입지에 위치해 다양한 프리미엄 요소를 갖춘 `문화전당역 엘크루 SI`타워`가 10월 오픈 소식을 알리며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더블 역세권으로 알려진 문화전당역 엘크루 SI`타워는 지하철 1호선 문화전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에는 2호선 남광주역이 추가로 개통을 앞둔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도 갖췄다. 여기에 서석로, 천변로, 문화전당로, 제2순환로 등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으로 어디로든 이동이 쉽다.
문화전당역 엘크루 SI`타워 인근은 광주의 쇼핑 1번지인 충장로 젊음의 거리 및 NC웨이브, 와이즈파크, 롯데백화점, 전남대병원 등 쇼핑·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광주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 역사문화마을, 예술의 거리, 동리단길 등이 자리해 특별한 문화생활을 더 풍족하게 누릴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또한 무등산 조망과 광주천 수변공원, 사직공원, 광주공원, 월산근린공원을 내 집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어 일상 속 휴식과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각 세대에는 3연동 중문(E타입 제외), 붙박이장, 멀티테이블장 등 최신식 빌트인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천정형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55인치 TV 등 빌트인 풀옵션 시스템이 적용된다.
관계자는 "최고의 주거 만족도를 제공하는 인프라와 함께 충장로 핵심 상업 지구의 든든한 배후수요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투자 수익과 생활가치도 더 높게 누릴 수 있는 명품 주거 특권을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내달 오픈하는 문화전당역 엘크루 SI`타워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24(옛 그랜드관광호텔 부지)에 위치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상담과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