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20조 원 규모의 국민참여형 뉴딜펀드 조성 계획 등을 발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미래에 투자할 기회”라며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정원우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뉴딜펀드와 뉴딜금융으로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0조 원 규모의 뉴딜펀드 조성 계획을 밝히며 국민들을 향해 직접 세일즈에도 나섰습니다.
<인터뷰> 문재인 대통령 - 제1차 한국판뉴딜 전략회의
“국민참여형 뉴딜펀드에 참여하신다면 보람과 성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개인의 수익 창출은 물론, 국민들께서 직접 대한민국의 미래와 사회적 가치에 투자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국민참여형 뉴딜펀드'는 한국판 뉴딜의 경기 부양 효과를 얻는 동시에, 투자 기회를 국민들에도 제공해 성과도 함께 공유하겠다는 것입니다.
특히 부동산으로 몰리던 시중 유동성을 한국판뉴딜로 끌어오겠다는 계산도 있습니다.
<인터뷰> 문재인 대통령 - 제1차 한국판뉴딜 전략회의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을 부동산과 같은 비생산적인 부문에서 생산적인 부문으로 이동시킨다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뉴딜펀드 외에 뉴딜금융에는 정책금융 100조, 민간금융 70조 등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가 이뤄집니다.
문 대통령은 규제혁신을 한국판뉴딜 성공의 필수조건으로 꼽으며 과감한 규제 혁파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등 양대 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금융권 CEO들도 총출동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뉴딜의 성공을 위한 금융권의 역량 결집을 당부했습니다."
한국경제TV 정원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