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BTS 다이너마이트, 공개 하루만에 스포티파이 한국 최초 1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BTS 다이너마이트, 공개 하루만에 스포티파이 한국 최초 1위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방탄소년단(BTS)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 1위에 올랐다.


    2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가 전날 발표한 `글로벌 톱 50` 최신 차트(21일자)에 1위로 첫 진입했다.

    한국 가수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정상에 오르기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이 차트에서 종전 K팝 최고 순위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올해 6월 기록한 2위였다. 방탄소년단의 기존 최고 기록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3위였다.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들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이뤄진 노래로도 기록됐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천950회 스트리밍된 것으로 집계됐다.


    국가 및 지역별 스포티파이 `톱 50` 차트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미국에서는 3위, 영국에서는 15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도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꼽힌다.

    아울러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직후(22일 오전 8시까지 기준) 전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30여 분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썼고, 23일 오전 9시30분 기준으로 1억4천만 뷰를 넘어섰다.

    `다이너마이트`는 청량한 멜로디의 디스코 팝 장르 곡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복고적 디스코 사운드에, 해외 리스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어 가사 등 보다 보편적인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곡으로 해석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오후 1시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의 `다이너마이트` 음원을 발매한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전 세계 동시 공개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호규  기자
     donnie@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