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9와 숫자들이 보컬리스트 이바다, 손디아(Sondia), 여자친구 유주에 이어 ‘우리, 사랑했을까’ OST 라인업에 합류했다.
2020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JTBC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OST Part. 4 밴드 9와 숫자들의 ‘네가 생각나’는 30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네가 생각나’는 다시 마주친 주인공들의 마음속에서 생겨나는 두려움과 복잡한 심정을 이야기한 곡이다.
순수했던 그때 그 시절을 떠오르게 만드는 가사에 9와 숫자들만의 색이 더해진 편곡 그리고 보컬 송재경의 매력적인 중저음이 만나 주인공들의 추억을 상기시킨다.
또 반복되는 기타 라인으로 레트로 감성을 극대화한 이곡은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과거 사연들을 돋보이게 만들 전망이다.
2009년 정규 1집 앨범 ‘9와 숫자들’로 데뷔한 9와 숫자들은 송재경(보컬), 유정목(기타), 꿀버섯(베이스), BOY.D(드럼)로 구성된 4인조 밴드이다. 2015년과 2017년 개최된 제12회,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모던록 노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더불어 각종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실력파 밴드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는 싱글맘이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주인공 노애정(송지효 분) 앞에 나타난 4명의 남자들과 벌어지는 로맨스 극이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