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tvN 디지털 드라마 전문 스튜디오인 `tvN D STORY`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되는 본격 직딩 투어 프로그램 `급여극장`의 최근 에피소드에 해당 학과가 소개됐기 때문.
급여극장이란, 20대 초반 사회초년생들의 업무 일상을 담은 내용으로 시청자들의 공감 100%를 이끌어내며 솔직한 일상과 밀도 있는 생활밀착형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이 컨텐츠에 헤어디자이너 강혜민양이 출연했으며, 그녀의 일상 속에 경복대 준오헤어디자인과가 등장하며 덩달아 학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이다.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과는 세계 10대 헤어 브랜드인 준오헤어숍으로의 취업을 보장하는 취업보장형 학과다. 준오헤어숍만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디자이너들이 직접 출강해 컷, 펌, 염색 등의 기술을 1대1로 맞춤형 지도하고 있다. 특히 경복대학교의 준오헤어디자인학과는 LINC+의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대학`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LINC+(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은 대학과 기업이 지역 산업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지역 대학과 지역 산업의 공생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 재정 지원 사업이다. LINC+의 사업 중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대학`사업은 기업과 대학이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던 여러 교육과정들을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기업이 원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현장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여 교육하고,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연계를 하는 사업이다.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과는 LINC+의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대학` 중 하나로, 학생들은 입학시점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필요한 지원을 부족함 없이 받을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준오헤어숍과 동일한 환경을 갖춘 실습실에서 최첨단 헤어기기들을 사용해 실습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전공 프로그램과 함께 마지막 학기인 2학년 2학기에는 전국 140여개 준오헤어숍 지점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실무능력을 키우게 된다. 이어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 면허증 취득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과의 커리큘럼을 통해 우수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우수한 환경의 직장으로 100% 취업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지역 산업간 완벽한 공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LINC+ 사업단의 든든한 지지 하에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과와 같은 성과를 내고있는 대학들이 많다. 해당 대학과 그 성과는 LINC+ 사업단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