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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대만서 '나보타' 품목허가 획득으로 아시아 입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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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대만서 `나보타` 품목허가 획득으로 아시아 입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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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웅제약은 최근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TFDA)로부터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올 하반기 중 대만 판매 파트너사 `오리엔트 유로파마`를 통해 나보타를 발매할 예정이다.


    현재 나보타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태국·필리핀·베트남·인도에서 발매됐으며, 지난 12월 인도네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기도 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대만은 아시아 지역에서 미용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자, 중국 진출을 대비해 성공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허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나보타는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전 세계 52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약 80개국에서 판매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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