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20년 실내건축기사 제2회 필답형 실기시험 및 합격자 발표일정과 시행종목이 조정됐다. 필답형 실기시험은 기존 7월 25일에서 7월 25일과 26일 양일 시행으로 확대 조정됐고 실기시험은 미확정 상태이다.
이처럼 실내건축기사 시험일정이 새롭게 발표됨에 따라 관련 수험생들은 실내건축자격증전문학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부산과 경남 수험생들 사이에서 쟁쟁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는 `홍쌤디자인스쿨`은 최근 2020년도 실내건축자격증 1, 2회차 통합 스파르타반 2달 과정을 개강했다.
부산 범일동에 위치한 `홍쌤디자인스쿨은 실내건축제도 자격증반(기사, 산업기사, 기능사)을 중심으로 일대일 커리큘럼을 통해 수험생들의 개인 역량에 따라 진도를 조절하는 등 대형학원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홍쌤디자인스쿨`의 홍지희 원장은 "본원은 직원이 아닌 원장이 직접 일대일로 시험을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상담해준다"면서 "또한 보통 실내건축자격증학원들이 대표적인 책을 구입해 따라 그리는 식으로 수업을 하는데 본원은 자신만의 손도면을 그리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원장은 "이는 2012년부터 새로운 문제 유형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책을 참고하고 그리는 시스템보다는 자체적으로 창의적인 트레이닝이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실내건축기사, 실내건축산업기사, 실내건축기능사, NCS훈련교사 3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홍지희 원장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합격생 700명 배출했고 SBS 컴퓨터 아카데미학원(부산) 제도 및 스케치 강사를 지낸바 있으며 인제대학교에서 실내건축제도 특강을 진행했던 경력이 있다.
아울러 `홍쌤디자인스쿨`에서는 1:1 합격전략 커리큘럼으로 오전, 오후, 저녁반 중 개인스케줄에 따라 유동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자리 지정석을 도입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교육환경 속에서 시험용 제도판을 사용해 직접 창의적으로 생각해서 도면을 설계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 시킨다.
더욱이 그동안 축적된 강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제작된 교재를 통해 시험 전까지 도면 15~25세트를 완성하고 비전공학생의 경우 18세트를 완성하는 등 시험 직전까지 최종 점검으로 마무리해준다.
특히 `홍쌤디자인스쿨`은 국가자격증을 따기 위한 전문학원이지만 합격 후 실무에서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꼼꼼한 학생 관리로도 유명하다. 따라서 대다수의 학생들이 지인들의 소개를 받고 오는 입소문 난 학원이기도 하다.
실제로 한 합격생은 "실무자인 지인분의 추천으로 알게 된 홍쌤디자인스쿨에서 수강하면서 독학할 때 고민했던 부분들이 해결됐다"면서 "개별적인 관리와 체크로 도면마다 컨펌을 받으며 부족한 점을 보충할 수 있어 힘들게 그리던 도면을 수월하고 쉽게 그릴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홍쌤디자인스쿨`에 관한 더 자세한 교육과정과 실기고사 대비반, 입시 및 수강료 이벤트 등의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