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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뉴노멀 시대 ‘언택트 가전’ 으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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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뉴노멀 시대 ‘언택트 가전’ 으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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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비대면 관리와 서비스를 강화한 ‘언택트 가전’으로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업계 리딩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쿠쿠에서 언택트 가전으로 선보이고 있는 인앤아웃 아이스 10’s 얼음 정수기, 인앤아웃10’s 정수기, 공기청정기 W8200, 인스퓨어 이지 필터 비데 등 주요 모델의 경우, 올해 1분기 셀프 관리형 렌털 판매량 비중이 평균 약 60%를 차지했고, 전분기 대비 약 14%의 판매량 증가를 보였다.

쿠쿠는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내추럴매니저의 방문 횟수를 최소화하거나 없애는 대신 필터 등을 주기적으로 택배로 배송받아 고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셀프 관리형 렌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쿠쿠는 셀프 관리형 렌털을 선택한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관리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불편함을 세심하게 파악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품에 탑재했다.

최근 출시되는 주력 모델의 경우, 필터 교체 방식을 간소화하거나 제품 필터 교체나 세척 시기에 대한 알림 기능이 추가되는 등 셀프 관리를 위한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정수기의 필터 셀프 교체는 쿠쿠만의 혁신 기술인 ‘10초 필터 교체 구조’로 설계되어 설명서만 읽으면 누구나 도어를 열고 필터를 스스로 교체할 수 있다.

간편 필터 도어가 장착돼 도어 오픈과 동시에 자동으로 원수가 차단되어 누수에 대한 우려 없이 안전하게 필터의 교체가 가능하다.

또, 쿠쿠는 정수기의 ‘10초 필터 교체 구조’를 비데에도 적용했다. ‘이지(Easy) 타입 정수 필터’가 장착된 쿠쿠의 비데는 필터 교체 시 자동으로 원수 밸브가 차단돼 물이 튀거나 샐 염려 없이 손쉽게 필터의 분리와 체결을 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코로나로 인해 가전과 렌털 업계에서도 ‘언택트’를 키워드로 한 제품과 서비스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언택트 가전의 선두주자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제품과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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