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BBQ 브랜드 `숙달돼지`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행한 가맹점 상생 지원정책으로 최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인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숙달돼지는 코로나19 사태가 점점 악화되던 시기에 국내 삼겹살 전문 브랜드 최초로 가맹점 로열티 면제를 지원했다. 또한, 가맹점 위기 극복 및 상생을 위해 실용적인 장·단기적 지원 정책을 펼쳐 화제가 되었다.
숙달돼지 본사에서는 단기적인 지원책으론 전 가맹점 로열티 1개월 면제 및 전국 모든 가맹점이 철저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가맹점 안전관리에 앞장서왔다.
또한, 코로나의 장기화 사태에 대비하여 숙달돼지를 운영하는 기업인 `아이언가이즈` 본사가 보유한 배달 전문 브랜드를 샵인샵 형태인 하이브리드 매장(홀 및 배달 매장 동시 운영)으로 전환해 무료로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오프라인에서 감소한 매출을 배달 매출로 보완하여 가맹점 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숙달돼지`는 금번 코로나 사태의 적극적인 가맹점 운영 지원으로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인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이는 코로나19 파급 영향을 최소화하고 조기 극복을 위해 민생경제종합대책 관련 `가맹점주의 비용 분담 지원 가맹본주(착한 프랜차이즈)`임을 증명한 것이다.
숙달돼지 관계자는 "숙달돼지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가맹점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다 같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했다. 이에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의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는 좋은 결과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을 최우선시 할 수 있는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숙달돼지는 미국, 태국, 일본, 베트남 등 국내외 5개국에서 K-BBQ 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글로벌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로서 Eater, yelp 등 다수의 맛집 리뷰, 평가 플랫폼에서 해당 BBQ분야 1위를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